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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큐솔루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한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및 큐머니ERP, 큐노트 웹장부(이하 “솔루션”)를 이용함에 있어 (주)큐솔루션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주)큐솔루션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솔루션”이란 이용자의 회계, 물류재고, 부가세 신고 등의 기업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주)큐솔루션에서 제공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적 기능, 인적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주)큐솔루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용자에게 그 내용을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내용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한 때로부터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제 6조에 따라 솔루션 사용승인이 완료된 때로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큐노트 웹장부, 큐머니ERP 솔루션을 통하여 기업의 회계장부 정리 및 물류재고관리, 부가세신고를 위한 세금계산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큐머니ERP 솔루션은 사용자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큐노트 웹장부 서비스는(주)큐솔루션에서 운용하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회원가입과 사용승인을 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장부 서비스는 특정 인터넷 브라우저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기술적 환경의 변화와 필요에 따라 브라우저와 버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주)큐솔루션은 기술적 환경과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기능 및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수정되는 중요한 내용인 경우 사이트 게시판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4. 이용자가 데모버전(체험판, 무료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본 약관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기술상 정책상 일부기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주)큐솔루션은 데모버전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언제든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주)큐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각종 무료 프로그램과 큐머니ERP 솔루션은 고객에게 (주)큐솔루션의 다른 서비스, 제품 또는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회원가입, 솔루션 사용신청 등 서비스 신청접수에 대해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영업목적 달성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사이트에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처리를 완료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가입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기재누락한 경우 2)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8조(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이메일) 주소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한 이상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의 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메일 반송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조(서비스 이용요금) 1. 서비스 이용요금은 (주)큐솔루션 홈페이지 요금 안내 페이지와 같습니다. 2. 라이선스 계약기간에 따라 이용요금을 월납 또는 연납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부가가치세에 대해 책임을 지므로, 이용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않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지불해야 합니다. 제10조(이용요금의 청구 및 지불방법) 1. 이용자는 매월 또는 연 단위로 큐머니ERP 이용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2. 월납인 경우 서비스 이용요금은 자동출금 방식만 가능하며, 이용자는 CMS출금동의서를 정확하게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3. 월납인 경우 매월 10일(영업일이 아닌 경우 다음 영업일)에 이용자가 CMS출금동의서에 기재하여 신청한 은행계좌에서 이용요금을 자동출금합니다. 4. 월납인 경우 통장 잔고 부족 등의 사유로 이용요금의 전액 출금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동월 20일과 25일에 재청구 합니다. 5. 2차에 걸친 재출금시에도 이용자가 사용료를 미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제12조 제4항 및 제5항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승인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연납인 경우에는 별도의 합의가 있지 않는 한,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무통장 송금)으로 결제합니다. 제11조(계약기간) 1. 연납인 경우 계약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으로 하며, 계약기간 만료일 1개월 전까지 서면으로 계약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본 이용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2. 월납인 경우에는 CMS출금동의서가 회사에 접수되고 회사가 이용승인을 한 최초가입일을 기준으로 매월 서비스 만료일이 자동산정되며, 결제일에 관계없이 직전 서비스 만료일을 기준으로 다음 서비스 만료일이 설정됩니다. 3. 월납인 경우 서면 또는 CMS출금해지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해지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매월 계약기간이 자동 연장됩니다. (월납인 경우 해지 신청월에 대한 이용료는 납부해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지 1개월 전까지 반드시 서면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해지신청한 날로부터 영업일 이내에 연체중인 이용요금이 없는지 확인한 후, 해지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처리 처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그 이행을 최고하고, 이에 따른 이행이 없는 경우에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사용신청서, CMS출금동의서에 기재한 정보 상이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1년간 이용실적이 없을 경우 3)서비스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은 경우 4)사업의 종료, 해산 등으로 인하여 법인자격 또는 개인사업자격을 상실하거나 기타 법인자격이 없다고 볼 만한 이유가 있을 경우 5)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신청한 사실이 발각된 경우 6)회사, 기타 또는 제3자의 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7)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주)큐솔루션에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정보내용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받은 경우 11)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의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방해한 경우 12)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13조(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와 사용계약을 위해 계약 초기에 한번 결제한 초기가입비는 사용중도 해지시 환급하지 않습니다. 제14조(요금의 반환) 이용자의 과오납액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구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 과오납된 요금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납된 금액에 상응하는 사용기간만큼 서비스 제공 기간을 연장하거나, 해당 금액을 계좌이체하여 반환 또는 다음달 청구 요금에서 상계처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과소 청구한 금액에 대해서는 즉시 청구하거나 익월 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3) 1년 선납 고객이 중도 해지한 경우, 1년을 사용함을 전제로 할인받은 2개월분 사용료를 반환해야 합니다. - 이용요금을 반환할 금액이 있는 경우, 위 금액을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4) 요금 반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기산하여 6개월을 경과한 때에는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소프트웨어의 설치와 데이터 보호 및 권리) 1. 큐머니ERP 프로그램은 윈도우 기반의 PC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사용인증에 필요한 제품키는 사용계약한 사업자번호에 해당하는 기업체(단체 포함) 외에는 사용허가되지 않습니다. 3. 큐머니ERP에 입력한 데이터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이용자 PC에 보관되므로 데이터의 보호 및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안전한 데이터 사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데이터 백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자는 PC 포맷 등을 대비하여 별도 저장장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해야 합니다. - 프로그램 실행시마다 데이터 백업, 주단위 백업, 경로지정 데이터 압축백업, 압축데이터 복원 기능을 제공 사용자의 실수 또는 관리소홀로 인한 데이터 삭제, 데이터 분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므로 회사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결과적 손해에 대한 책임의 문제) 1. “솔루션”의 사용에 대한 결과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 하에 있으며, 사용자의 프로그램 사용 목적에 대한 적합성, 품질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2. 이용자가 사용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한 정보의 감소, 이익 손실, 또는 금전상의 손실 등 사업상의 손해를 포함한 부수적이고 간접적인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관련 법규에서 허용하는 최대 범위 내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ERP프로그램과 같은 응용소프트웨어는 결국 사람의 손으로 직접 코딩하여 생성한 결과물이므로 입력, 저장, 계산처리 등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상기와 같은 입력, 저장, 계산처리 등에서 발생한 오류을 인지하게 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오류를 인지하거나 이용자로 부터 통지 받은 경우에는 이를 시정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만약 위 오류를 회사가 인지하거나 통지 받고도 이를 시정하지 않아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라면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할 수 있으며, 최근 1년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한 금액 한도 내에서 손해를 배상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오류를 인지하였음에도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주)큐솔루션”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ID(회원의 경우) 2)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3) 상호 또는 이름 4) 전자우편주소 5)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6) 사업자등록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 및 결제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솔루션 이용의 대가로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솔루션 사용인증에 필요한 제품키는 사용계약한 사업자번호에 해당하는 기업체(단체 포함) 외에는 사용허가되지 않으므로 양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솔루션에 입력한 데이터는 솔루션을 설치한 이용자 PC에 보관되므로 데이터의 보호 및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아래와 같은 경우를 대비하여 별도 저장장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해야 합니다. - PC 포맷과 사용자 실수에 의한 데이터 삭제 - 관리소홀로 인한 데이터 분실 - 사용자PC의 물리적인 하드웨어 이상으로 인한 데이터 소실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솔루션 이용가이드, 게시물, 동영상 등을 복제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1)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회사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 및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손해배상) 회사 또는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여, 이로 인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체험판, 데모버전)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부담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솔루션에 대한 사용권을 취득하기 위해 실제로 지급한 비용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제24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 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5조(양도금지) (주)큐솔루션은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권리 및 의무의 정부 또는 일부를 제3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특히 솔루션의 제품키는 회사와 이용계약한 사업자번호의 기업(단체)만 사용인증 되므로 사업자번호가 다른 경우 양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6조(분쟁해결) 1. 회사는 제공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15년 0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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